초간단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2가지

오늘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보면 간혹 예기치 못한 상황들이 발생하죠. 얼마 전 윈도우 하단에 당연히 있어야할 작업표시줄이 감쪽같이 사라져서 어찌할바를 모르겠더군요. 일반적으로 내가 작업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윈도우 하단에 가로형 막대 형태의 작업표시줄에 뜨게 되는데요. 이 막대 형태의 작업표시줄이 없어져 실행시킨 프로그램을 볼 수 없어져 버린 거지요. 결국은 설정을 통해 쉽게 해결하긴 했지만 처음 겪는 분들은 당혹스러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표시줄에 사라져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현상에 대한 2가지 해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작업표시줄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2가지


 

▼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 작업 표시줄 설정에서 "작업 표시줄 잠금"을 상태로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을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 그래도 현상이 계속된다면 Ctrl + Alt +Delete 을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실행 후 "Explorer"을 마우스 우클릭 > 작업 끝내기를 해주세요.

 

 

▼ 파일 > 새 작업 실행을 눌러주세요.

 

 

▼ 새 작업 실행 창에서 "explorer.exe"을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