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험증 재발급 신청 이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의료보험증 재발급 신청 방법 소개

오늘 포스팅은 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프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게 되죠. 병원비가 많이 나오더라도 평상시 내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큰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종이 의료보험증을 발급해 줘서 병원 방문시 지참해야 진료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개인정보만 알려주면 바로 확인되어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그런데 간혹 의료보험증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평상시에 쓰질 않으니 어디에 놔뒀는지 보이질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을 하면 5~7일 이내에 지역가입자는 집에서 직장가입자는 회사를 통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터넷으로 의료보험증 재발급 신청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의료보험증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중간에 있는 맞춤메뉴에서 "개인" > "조회 및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상세메뉴보기에서 "자격" >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하면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